감염관리간호사회 온라인 학술대회 --- 코로나19, 미래를 향한 대안 논의
[편집국] 최유주 기자 yjchoi@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0-09-04 오후 02:41:21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는 제25회 하계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코로나19, 현재에 당면한 문제, 미래를 향한 대안’ 주제로 8월 21일 개최했다.
학술대회는 ‘코로나19 현재와 미래’ ‘코로나19 핫스팟 의료기관 감염관리의 실제’ ‘코로나19 감염관리 실무지침’ 심포지엄으로 진행됐다. 감염관리 사례연구 구연발표가 진행됐으며, 포스터는 홈페이지에 게시됐다.
최지연 회장(중앙대병원 감염관리팀장·사진)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의 의료체계는 감염으로부터 의료소비자를 보호할 수 있는 한 차원 더 진보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맡게 됐다”면서 “감염관리간호사회는 이를 위해 감염관리 분야의 변화를 수용하고 예견하고 적극적으로 주도하기 위한 준비 태세를 갖출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무엇보다도 배움의 열망을 갖고 계신 회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감염관리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며, 실무의 길잡이가 되어줄 전문 서적을 발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는 온라인으로 개최됐으며, 현장에 참석한 연자 및 임원들은 방역수칙과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했다. 연자가 발표하는 모습과 발표자료 화면이 동시에 생중계됐다. 학술대회 자료집은 온라인 사전등록자에 한해 우편으로 발송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