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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호사 전용 열린콜센터 ‘널스톡’ 운영
간협, 회원고충상담 - 면허신고 - 일반상담 등 통합안내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18-09-11 오전 11:05:57

대한간호협회가 간호사 전용 열린콜센터인 '널스톡'(NurseTalk, 상담전화 1588-6282)을 통해 통합 안내 및 상담 서비스를 9월 3일부터 시작했다.

대한간호협회는 간호사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회원고충상담, 면허신고상담, 일반상담 등의 업무를 하나로 통합한 열린콜센터를 운영하게 됐다.

열린콜센터 '널스톡'에 전화를 한 후 상담이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면 상담직원이 연결돼 안내해준다. 상담시간은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토·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다.

회원고충상담에서는 간호현장에서 겪고 있는 다양한 고충에 관한 사항, 의료사고 및 분쟁, 간호업무 관련 법률문제, 임금·근로조건·모성보호 등 노무에 관한 사항 등을 상담해준다. 보다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대한간호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법률·노무 무료상담' 서비스를 통해 변호사 및 공인노무사로부터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면허신고상담에서는 간호사 면허신고 절차 및 방법, 간호사 보수교육 유예 및 면제 등에 관한 사항을 상담해준다.

일반상담에서는 대한간호협회 홈페이지 로그인, 보수교육 결제오류 및 동영상 문제에 대해 상담해준다. 대한간호협회 회원등록, 회원복지, 간호사신문 구독, 널스라이프 상품구매·배송·반품·취소 등에 관해 상담해준다.

그동안 간호사들은 상담이나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직접 대한간호협회 담당부서에 전화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에 열린콜센터가 운영됨에 따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상담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대한간호협회는 “친절하고 질 높은 상담서비스를 통해 회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충을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간호협회는 열린콜센터 운영에 앞서 지난 7월 명칭 공모전을 전국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했다. 공모전을 통해 간호사 전용 열린콜센터 명칭을 '널스톡'으로 확정했다. '널스톡'은 '간호사들이 말하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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