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사람들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인쇄
이금옥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수간호사 ‘유재라봉사상’ 수상
취약계층 위한 봉사활동 통해 돌봄과 사랑 실천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3-10-20 오후 03:20:49

제32회 유재라봉사상을 이금옥 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수간호사가 수상했다. 평소 꾸준한 봉사활동을 통해 돌봄과 사랑을 실천해온 공로로 수상했다.

유재라봉사상은 유한양행 창업자인 고 유일한 박사의 딸 고 유재라 여사가 살아온 희생과 봉사의 삶을 기리기 위해 유한재단이 1992년 제정한 상이다. 매년 간호·교육·복지부문에서 수상자를 선정해 수여하며, 올해 시상식은 10월 19일 열렸다.

이금옥 수간호사는 평소 어려운 이웃과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에 헌신해왔다.

특히 의료기관 접근성이 용이하지 못한 강원도 철원군 갈말읍 민간인 출입통제선 부근에 위치한 정연리 동네를 방문하는 의료봉사에 솔선수범해 참여했다.

포천 분도마을 요양원 및 천사의 집, 평소 외부 활동이 어려운 시각장애인들이 모여 생활하는 이동 소망원, 북한이탈주민 공동체 등에서 꾸준히 무료진료 의료봉사에 참여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경기도 제16호 오산 생활치료센터 파견근무를 자원해 헌신했다. 건강증진병원(HPH) 코디네이터로 활동하면서 모니터링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과 의료 질 향상에 기여했다.

포천병원 의료봉사회 카페지기로 활동하면서 회원 간의 소통을 돕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금옥 수간호사는 안산대 간호학과와 경희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했다. 한국QI간호사회 지역이사를 역임했다.

 
  • 보험심사간호사회
  • 한국웃음임상학회
  • 박문각 신희원
  • 스마트널스
간호사신문
대한간호협회 서울시 중구 동호로 314 우)04615TEL : (02)2260-2571
등록번호 : 서울아00844등록일자 : 2009년 4월 22일발행일자 : 2000년 10월 4일발행·편집인 : 탁영란  청소년보호책임자 : 탁영란
Copyright(c) 2016 All rights reserved. contact news@koreanursing.or.k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