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병원 고객만족강사 양성교육
고객 감동 서비스 간호사가 앞장
[편집국] 정규숙기자 kschung@nursenews.co.kr 기사입력 2007-04-18 오전 09:05:28
제주 한라병원은 고객만족(CS)강사 양성과정을 4월 6~8일 그린벨리 꿈에 그린에서 실시했다. 간호사와 일반사무직원 35명이 교육을 받았으며, 앞으로 원내 CS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교육을 진행한 장문영 SMC(Success Making Company) 대표는 "문제가 발생한 후 애프터 서비스를 하기 보다는 고객의 요구를 미리 파악하고 먼저 다가가 감동시키는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에는 김성수 병원장과 김정실 간호부장이 참석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올해 1월 한라병원에 부임한 김정실 간호부장(전 강동성심병원 교육과장)은 "고객 중심의 신뢰받는 병원, 다시 찾고 싶은 병원을 만들기 위해 간호사들이 즐겁고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힘쓰겠다"면서 "간호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고객 중심의 간호를 실천하기 위해 간호사들이 한마음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간호부 워크숍을 열어 간호업무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