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세브란스병원 `고객만족' 직무교육
[편집국] 이유정 yjlee@nursenews.co.kr 기사입력 2006-12-14 오전 09:33:51
연대 영동세브란스병원 간호국(국장.이계숙)은 `고객만족 향상 전략' 주제 2006년도 간호사 직무교육을 11월 24일 병원 대강당에서 열었다.
`김미화가 가고 싶은 병원' 주제 특강을 한 방송인 김미화씨는 “환자들이 다시 찾고 싶은 병원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직원들이 즐겁고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돼야 한다”면서 내부고객 만족을 통한 고객만족 향상 전략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조윤희 적정진료관리실 파트장이 `VOC(Voice Of Customer) 사례'를, 송말순 간호수석부장이 `본관 리모델링에 따른 간호국 운영방안'을 발표했다.
이계숙 간호국장은 “환자 중심의 신뢰 받는 병원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유정 기자 yjlee@koreanurse.or.kr
`김미화가 가고 싶은 병원' 주제 특강을 한 방송인 김미화씨는 “환자들이 다시 찾고 싶은 병원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직원들이 즐겁고 신명나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돼야 한다”면서 내부고객 만족을 통한 고객만족 향상 전략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조윤희 적정진료관리실 파트장이 `VOC(Voice Of Customer) 사례'를, 송말순 간호수석부장이 `본관 리모델링에 따른 간호국 운영방안'을 발표했다.
이계숙 간호국장은 “환자 중심의 신뢰 받는 병원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유정 기자 yjlee@koreanurs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