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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보험 온라인 민원접수시스템 가동
[편집국] 김보배기자   bbkim@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10-10-26 오후 19:50:44

 근로복지공단이 산재보험 온라인 민원접수시스템 운영에 들어갔다.

 근로복지공단의 보험급여 결정 등에 불복이 있는 경우 온라인으로 이의제기를 할 수 있으며, 심사청구서 및 보충서면 등을 제출할 수 있다.

 사건검색코너를 통해 사건담당자, 심의회의 일정 등 주요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사건진행결과도 문자메시지로 통보받을 수 있다.

 근로복지공단은 “기존에는 문서로만 이의제기를 할 수 있었고, 진행상황이나 결과는 전화나 문서로 통보돼 불편함이 있었다”면서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의제기를 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투명성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홈페이지(total.kcomwel.or.kr) 회원 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사용해 접속토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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