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교육인증평가 47개 대학 인증서 전달
한국간호교육평가원, 인증기관 간담회 개최
[편집국] 김숙현기자 shkim@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15-09-08 오후 13:38:07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은 `2014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 인증서 전달식 및 인증대학 간담회'를 8월 27일 개최했다.
2014년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는 모두 47개 간호교육기관이 인증을 획득했다. 이날 전달식 및 간담회에는 43개 교육기관의 간호학(과)장 및 교수, 대학 관계자 등 74명이 참석했다.
한국간호교육평가원 송지호 원장이 각 대학을 대표해 참석한 간호학(과)장 및 교수에게 간호교육인증평가 인증서를 전달했다. 송지호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증 획득을 축하드리며, 평가를 준비하느라 그동안 수고하신 교수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간호교육의 질 향상 및 관리를 위해 앞으로도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증서 전달식에 이어 간담회가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조를 나눠 인증평가를 준비하고 진행하는 과정에서 대학들이 거둔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증평가 과정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인증획득 이후 지속적인 간호교육 질 관리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조별로 논의된 내용을 대표들이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간호교육인증평가가 교육전반에 대해 검토하고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면서 “대학의 재정지원을 확대하고, 실습실과 교육기자재 등 간호학과 시설을 정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인증평가 이후에도 지속적인 질 관리를 위해 모든 교수들이 자발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