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간호사회 고객만족 리더 교육
[편집국] 김숙현기자 shkim@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15-10-13 오후 15:55:32
병원간호사회(회장·곽월희)는 CS(고객만족) 리더 교육을 `간호사의 자기 혁신' 주제로 10월 1∼2일 및 7∼8일 진행했다.
교육에서는 △간호사의 자기 성찰 △간호사의 자기 혁신 △조직과 나를 세우는 힘 - 긍정 △간호현장에서 감사가 만드는 기적 등의 강연과 워크숍이 진행됐다. 강연자들은 “자기 성찰을 통해 간호사로서의 삶의 가치와 주체성을 확립해야 한다”면서 “끊임없는 자기 개발과 혁신을 통해 긍정적 영향력을 함양하고 조직몰입도를 높여 질 높은 간호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자기 혁신 방안으로 시간 관리 등을 통해 삶의 주도성을 가질 것과 회복탄력성을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