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간호사회 고객만족 리더 교육
[편집국] 김정미기자 jmkim@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12-10-23 오후 12:40:12
병원간호사회(회장·곽월희)는 CS(고객만족) 리더 교육을 `내부고객만족을 위한 감정조절 훈련과정' 주제로 9월 19∼20일 및 26∼27일 진행했다.
주현덕 멘탈케어센터 대표는 주제강연을 통해 “감정노동을 한다는 것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가치지향적인 삶을 살고 있다는 뜻”이라면서 “훌륭한 리더는 감정에 이끌려 다니는 것이 아닌 부정적인 감정을 제대로 조절하고 긍정적으로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병원간호사의 CS활동 교류 △내부고객만족을 위한 CS리더의 역할 △내부고객만족을 위한 활동과 전략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
주현덕 멘탈케어센터 대표는 주제강연을 통해 “감정노동을 한다는 것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가치지향적인 삶을 살고 있다는 뜻”이라면서 “훌륭한 리더는 감정에 이끌려 다니는 것이 아닌 부정적인 감정을 제대로 조절하고 긍정적으로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병원간호사의 CS활동 교류 △내부고객만족을 위한 CS리더의 역할 △내부고객만족을 위한 활동과 전략 등의 강연이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