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구미병원, 교직원 안전·보건 캠페인 실시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ing.or.kr 기사입력 2024-12-30 오전 08:44:46
순천향대학교 구미병원(병원장 민경대)은 교직원들의 건강 증진과 안전·보건문화 정착을 위해 2024년 안전·보건 캠페인을 12월 26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민경대 병원장을 비롯해 김진현 사무처장, 임현숙 간호부장 등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교직원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도록 점심시간에 부스를 설치해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에서는 △2024 SCHG 히어로 투표 △안전 퀴즈 △병원 내 숨은 위험 찾기 △금연 유해성 홍보 등 교직원들의 건강 증진 및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특히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시킬 수 있는 ‘나를 힐링시킨 한 문장 찾기’ △음주 고글 쓰고 소원탑 쌓기 등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해 교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한 해 동안 ‘SCHG 안전신문고’를 통해 전 교직원이 안전에 관한 개선사례와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활동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했다.
민경대 병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과 안전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며,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