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간호학과, 암예방 캠페인 봉사활동 … 지역사랑 재능나눔 실천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ing.or.kr 기사입력 2024-12-16 오후 02:50:47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지은) 간호학과 동아리 은모래&안젤리쿠스(노래하는 은빛마음)는 대구경북대학생 암예방서포터즈 활동을 12월 15일 펼쳤다.
이날 간호대학생들은 영천군 임고면 양항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암예방 캠페인과 지역사랑 재능나눔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동아리 소속 간호대학생들과 지도를 맡고 있는 이홍선, 정경화 교수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암예방서포터즈는 대구과학대학교 간호학과와 대구경북지역암센터가 연계한 구성체이다.
학생들은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국민 암예방 수칙 10가지 등 일상생활에서 암예방을 실천하는 방법을 알리는 교육, 암예방 실천 관련 퀴즈 진행, 홍보물 배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혈당·혈압 검사, 아로마 손 마사지 등도 실시했다.
또한 마을 환경 정화를 위해 임고면 일대를 쓰레기를 주우면서 걷는 줍킹 활동을 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정임 학생은 “앞으로도 꾸준히 농촌지역 주민의 건강관리를 위한 봉사활동을 하고 싶을 정도로 보람된 하루를 보냈다”며 “실천하는 활동의 시간이 너무나 소중했고, 어르신들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배움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봉사활동을 마치고 돌아올 때 어르신들이 ‘또 와달라’며 손을 흔들어주시는 모습에 감동했다”고 입을 모았다.
대구과학대학교 간호학과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