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의료원, 간호부 조직문화 활성화 워크숍 개최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ing.or.kr 기사입력 2024-10-16 오전 09:07:37
홍성의료원(원장 김건식)은 간호인력취업교육센터 충남권역센터가 주최한 ‘간호조직 활성화 워크숍’을 10월 15일 별관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혁신, 열정, 화합 등을 강화해 부서 간 장벽을 없애고, 소통을 통한 조직 활성화를 통해 업무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간호사 30여명은 업무성향 진단결과 분석을 통해 자신과 동료의 업무 성향을 파악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부서원 간에 효율적인 협업방법을 모색했다.
스마트한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나 사용 설명서 작성’을 통해 나의 성장전략과 내가 조직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봤다. 또한 나에게 조심해 주었으면 하는 말과 행동 등을 작성해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조직을 만들어 나가는 활동을 진행했다.
간호사들은 “업무성향별 강점과 소통방법, 갈등해결 방법을 찾는 실질적인 솔루션으로 조직몰입도와 성과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양수 간호부장은 “이번 워크숍이 조직에서 갈등이 있을 때 상대방을 더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협력적 소통과 신뢰에 기반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