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희귀질환 극복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공모전
질병관리청, 제2회 희귀질환 극복 수기 공모전 개최 --- 11월 10일 마감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ing.or.kr 기사입력 2024-10-11 오전 11:19:39
질병관리청(청장 지영미)은 제2회 희귀질환 극복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희귀질환 환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희귀질환 극복 사례를 공유하고, 희귀질환자들의 정서적 지지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희귀질환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해내는 이야기’ 주제로 10월 11일부터 11월 10일까지 진행된다.
공모전 참여를 위해서는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raredisease@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 및 신청서 양식은 질병관리청 누리집(http://www.kdca.go.kr)의 알림‧자료-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질병관리청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출품작 중 총 7점을 선정해 12월 첫째 주에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제9회 희귀질환 극복의 날 행사(2025년 2월)에서 진행된다.
최종 선정된 수상작은 내년 상반기 수기집으로 발간하고, 희귀질환 헬프라인 누리집에도 게재한다.
지영미 질병관리청장은 “이번 공모전이 희귀질환 환자 및 그 가족들이 어려움을 극복해내는 다양한 이야기가 널리 알려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질병관리청은 앞으로도 희귀질환 환자와 가족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희귀질환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