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간호학과 ‘엔투링’, 지역 아동들과 가을 체육대회로 하나 되다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ing.or.kr 기사입력 2024-10-02 오전 08:35:28
청운대학교(총장 정윤) 간호학과 동아리 ‘엔투링(N to Ring)’은 지역사회 멘토링 아동들을 위한 체육대회를 지난 9월 21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아동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키며 청운대학교 홍익관 실내에서 드림팀과 스타트팀으로 나눠 열렸으며, 7가지 활동을 진행했다.
체육대회에는 홍성군 드림스타트 멘토링 아동 및 관계자, 엔투링 지도교수인 강경화 간호학과 교수, 엔투링 소속 간호학과 재학생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체육대회를 마친 학생들은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고, 앞으로 개인 멘토링에도 참여해 간호대학생 선생님들과 더 이야기 나누고 싶다”며 큰 호응을 보였다.
엔투링 회장 성정연 학생(3학년)은 “간호학과의 특색을 살리면서 멘토링 대상 아동들의 참여를 높일 수 있는 활동을 기획하고자 노력했다”며 “멘토 간호대학생과 멘티 아동들 모두에게 뜻깊은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참여한 아동의 어머니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해보고 싶도록 의욕을 이끌어낸 활동으로 잘 계획하고 진행해준 간호대학생들에게 감사하다”며 “아이가 너무 즐거워해 했다”고 전했다.
엔투링(N to Ring)은 충남 홍성군 드림스타트와 연합해 지역 내 사례관리 아동을 대상으로 간호학과 전공을 연계한 보건교육 멘토링을 진행하는 동아리이다. Nursing to Mentoring의 줄임말 표현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