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디케이메디인포 대표 이동균 간호사(맨 오른쪽)가 이러닝·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간호정보스타트업 디케이메디인포(대표 이동균 간호사)가 제9회 이러닝·에듀테크 비즈니스모델 공모전에서 우수상인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가 주최했다. 이러닝 및 에듀테크 분야에서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과 우수 기술, 제품, 서비스를 보유한 기업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제9회 공모전 시상식은 9월 24일 코엑스에서 열렸다.
클라우드 기반 실습용 전자간호기록시스템(ENR)인 ‘스마트 널스 ENR’을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는 디케이메디인포는 기술 및 제품 혁신 분야에 지원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간호대학생 교육과 임상간호사 대상 서비스, 생성형 AI 서비스 모델 확장을 통해 보여준 성장 가능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스마트 널스 ENR’은 간호대학생의 실습과정에서 기존 종이 기록지 방식 대신 실제 병원 현장과 유사한 전자간호기록시스템을 클라우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Software as a Service)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국내외 70여개 대학 간호학과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 창출을 이뤄내고 있다. 현재 국내 및 미국 특허 출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어, 영어, 베트남어, 일본어 버전으로 개발됐다.
또한 프리미엄 콘텐츠와 기술을 바탕으로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와 대만에 수출했다. 미국, 베트남, 몽골, 싱가포르, 일본 등 여러 국가의 간호대학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디케이메디인포는 오는 10월 18일(금)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되는 한국간호과학회 제89차 추계학술대회 홍보부스에서 ‘스마트 널스 ENR’ 서비스를 전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