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운대 간호학과, 초등학생 위한 방과 후 늘봄캠프 운영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ing.or.kr 기사입력 2024-08-12 오전 08:58:48
청운대학교(총장 정윤) 간호학과(학과장 진영란)는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의 ‘여름방학 대학 연계 방과 후 늘봄캠프’에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9일까지 참여했다고 밝혔다.
간호학과는 홍북초, 내포초, 한울초 등 관내 3개 초등학교의 4학급 63명을 대상으로 늘봄캠프 중 12회(총 36차시) 프로그램의 책임을 맡았다. 옴니핏 마인드케어를 통한 집중력 검사, 집중력 향상을 위한 심리적 기법과 미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간호학과 강경화 교수가 진행했으며, 윤현승(4학년), 윤이영(4학년), 이나경(4학년), 편해령(3학년) 학생이 참여했다. 이 학생들은 RCY 및 간호학과 동아리 엔투링(N to Ring)을 통해 3년째 지역 아동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봉사하고 있다.
늘봄캠프 운영 강사로 참여한 간호학과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초등학생의 집중력 향상과 정서적 안정감 증진에 도움이 되고자 했다”며 “그동안 임상실습 기관에서 아동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직접 자료를 개발하고 교육해본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이어 “예비 간호사로서 돌봄을 실천한 소중한 경험이었다”고 입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