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의료원, ‘요양병원 4주기 인증’ 대비 공공의료기관 간호사 교육
[편집국] 정혜진 기자 news3@koreanursing.or.kr 기사입력 2024-06-03 오전 10:45:00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센터장 오영아)는 요양병원 4주기 인증평가 시기를 맞아 공공요양병원 간호사를 대상으로 ‘요양병원 4주기 인증 대비 교육’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5월 2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증제도 기준과 지침을 이해하고, 기관별 인증 준비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경상남도립 김해노인전문병원, 경기도립노인전문 동두천병원 등 29개 공공의료기관 간호사 등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주요 내용은 △4주기 요양병원 인증기준 변화와 인증 수검 준비 △진료전달체계와 평가, 환자진료 △환자안전보장활동, 질향상 및 환자안전 활동, 성과관리 △시설 및 환경 관리, 의료정보·의무기록 관리 △환자권리존중 및 보호, 경영 및 조직운영, 인적자원 관리 △의약품 관리, 감염관리 등이다.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는 공공의료기관 간호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역량 특화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8월에는 ‘간호현장 맞춤형 임상체험과정’을 개최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교육훈련센터 학습관리시스템 홈페이지(https://www.edunm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영아 센터장은 “공공요양병원들이 4주기 인증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교육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