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나이팅게일 선서식 … 간호정신 새기며 실천 다짐
[편집국] 정혜진 기자 news3@koreanursing.or.kr 기사입력 2024-04-26 오전 10:07:29
청주대학교(총장 김윤배) 간호학과는 제14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가졌다고 4월 25일 밝혔다.
이날 나이팅게일 선서식에는 청주대 간호학과 3학년 학생 92명과 재학생, 학부모, 대학·병원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촛불의식, 나이팅게일 선서, 장학금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이론교육과 기본 간호실습을 마친 간호학과 학생들이 병원 임상실습에 앞서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정신을 본받아 예비간호사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겠다고 선서하는 자리다.
선서식에 참석한 학생들은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간호정신을 새기고, 이를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92명의 학생들은 4월 29일부터 서울아산병원, 국립암센터, 충북대병원, 청주성모병원, 세종충남대병원 등에서 임상실습을 진행한다.
김윤배 총장은 “전장에서 박애와 봉사의 정신으로 헌신하며 밝혔던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의 등불이 오늘 선서식장을 밝히는 촛불로 이어지고 있다”며 “오늘 나이팅게일 선서를 한 예비간호사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축하와 격려를 보내며, 여러분들 앞날에 큰 성취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