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병원, 교직원 ‘나의 성장스토리’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
개인 22명 및 단체 3팀 수상 --- 직원들의 성장 경험 공유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3-12-29 오전 08:28:48
계명대학교 동산병원(병원장 박남희)이 ‘나의 성장스토리 in 동산’ 에세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에세이 공모전은 조직 내 성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열렸으며, 동산병원 운영위원들이 기금을 모아 시상금을 마련해 의미를 더했다.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성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에세이를 공모받았다. △성장에 대한 마음가짐 △도전정신 △동료와의 파트너십을 주제로 도전 과정과 경험에 가중치를 두고 직원들의 경험을 공유했다.
그 결과 개인 22명과 단체 3팀이 수상했다. 최종 수상작들은 행소대강당과 2층 아트리움에 전시될 예정이며, 수상작은 책자로 발간해 원내에 배부할 예정이다.
박남희 동산병원장은 “여러분이 무대의 주인공이 되는 시상식을 마련하게 되어 뜻깊다”며 “개개인의 능력을 성장시키고 서로에게 도움이 된다면 더욱 의미 있고 뛰어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수상자뿐만 아니라 모든 직원들을 응원하며, 앞으로도 모두가 무대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계명대 동산병원은 환자와 직원 모두가 행복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편의시설 정비, 휴게공간 확대 운영 등 직원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동반성장 게시판을 신설해 병원 주요 정책을 홍보하고, 정책 결정과정을 투명하게 알려 교직원들 간 동반성장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 다양한 가족체험행사와 단체운동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최근 여성가족부의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