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병원, 환자접점부서 직원 ‘환자응대 역량 강화’ 교육
[편집국] 정혜진 기자 news3@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3-09-21 오전 09:24:36
조선대병원(병원장 김경종)은 환자접점부서 직원 대상 ‘환자경험 관리 교육’을 진행한다고 9월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환자접점부서 서비스 품질을 관리해 환자응대 역량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환자중심 의료환경을 조성해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고객만족팀 주관으로 진행되며, 9월 1일부터 11월 18일까지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리파인 교육컨설팅(이주연 대표, 김영은 팀장)과 병원 교육 전문 강사진(박주영, 남미현, 오영미, 권혜주)이 △환자경험의 이해 △환자중심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마인드 강화 등을 다룬다.
조용진 고객만족팀장(정형외과 교수)은 “이번 교육은 환자중심 의료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환자와 접점부서 직원 간에 소통과 공감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대병원은 환자안전을 위한 ‘리더십 안전라운딩’을 매 분기마다 실시하고 있다. 병원시설을 둘러보며 평소 인지하지 못한 위험요소를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등 환자안전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