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의료기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인쇄
조선대병원, 환자접점부서 직원 ‘환자응대 역량 강화’ 교육
[편집국] 정혜진 기자   news3@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3-09-21 오전 09:24:36

조선대병원(병원장 김경종)은 환자접점부서 직원 대상 ‘환자경험 관리 교육’을 진행한다고 9월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환자접점부서 서비스 품질을 관리해 환자응대 역량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환자중심 의료환경을 조성해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교육은 고객만족팀 주관으로 진행되며, 9월 1일부터 11월 18일까지 16회에 걸쳐 진행된다. 리파인 교육컨설팅(이주연 대표, 김영은 팀장)과 병원 교육 전문 강사진(박주영, 남미현, 오영미, 권혜주)이 △환자경험의 이해 △환자중심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마인드 강화 등을 다룬다.

조용진 고객만족팀장(정형외과 교수)은 “이번 교육은 환자중심 의료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환자와 접점부서 직원 간에 소통과 공감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조선대병원은 환자안전을 위한 ‘리더십 안전라운딩’을 매 분기마다 실시하고 있다. 병원시설을 둘러보며 평소 인지하지 못한 위험요소를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등 환자안전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 중앙대 건강간호대학원
  • 보험심사관리사 자격과정
간호사신문
대한간호협회 서울시 중구 동호로 314 우)04615TEL : (02)2260-2571
등록번호 : 서울아00844등록일자 : 2009년 4월 22일발행일자 : 2000년 10월 4일발행·편집인 : 신경림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경림
Copyright(c) 2016 All rights reserved. contact news@koreanursing.or.k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