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부천병원 ‘암 진료 빠른 예약 서비스’ 시행 --- 상담간호사 배치
24시간 내 신속한 전화상담 및 원스톱 예약 진행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3-06-01 오후 03:03:02
순천향대 부천병원이 ‘암 진료 빠른 예약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신속하고 효과적인 치료가 필요한 암 환자를 위해 일반 환자와 분리된 원스톱 예약 서비스를 운영함으로써, 암 환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순천향대 부천병원 모바일 앱에서 ‘암 진료 빠른 예약’ 메뉴 또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암 진료 빠른 예약 서비스’ 아이콘을 클릭하면 접속할 수 있다.
암 진료 빠른 예약을 신청한 경우 전문 상담간호사가 평일 기준 24시간 이내 직접 전화상담 및 예약을 진행하며, 암 진료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한다.
또한 환자의 상태, 진단 시기, 치료 단계, 수술 여부 등을 고려해 암 진단 1개월 내 치료를 시작할 수 있도록 하고, 원활한 다학제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신응진 순천향대 부천병원장은 “전문적으로 상담하는 간호사가 신속하고 효과적인 상담 및 예약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암 환자 삶의 질을 높이는 것이 목표”라면서 “불안한 마음을 안고 암 치료를 받고자 하는 환자와 보호자의 진료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