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만 간호대학생 나섰다 --- 간호법 제정 ‘민트천사 챌린지’ 확산
민트색 피켓 등 SNS 게재 --- #간호법제정 #민트천사가되어주세요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3-04-18 오후 05:32:42
전국 12만 간호대학생들이 간호법 제정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민트천사 챌린지’에 적극 나섰다.
민트천사 챌린지는 ‘간호법 제정’과 ‘부모돌봄법’ 글귀를 적은 민트색 손피켓 또는 본인이 소지한 민트색 물품을 들고 찍은 사진을 SNS에 게시하는 챌린지다.
민트는 ‘민심의 물꼬를 트며 국민과 소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존엄돌봄, 맞춤돌봄, 안심돌봄 등 부모돌봄을 위한 간호법을 지지하고 응원하는 캠페인이다. 대한간호협회는 ‘민트천사 캠페인’ 발대식을 3월 22일 국회의사당 앞 계단에서 개최한 바 있다.
4월 18일 현재 80여개 대학의 간호대학생들이 민트천사 챌린지에 참여했다. 간호대학생들은 민트색 손피켓은 물론 티셔츠, 마스크, 텀블러, 노트, 연필, 가방 등 다양한 민트색 물품을 활용해 사진을 촬영한 후 SNS에 올렸다. 해시태그는 #민트천사가되어주세요 #간호법제정 #민트천사챌린지를 사용했다.
대한간호협회 김영경 회장은 “간호법은 국민건강과 환자안전을 위한 민생 법으로 변화된 의료환경에 발맞춘 간호돌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법”이라며 “간호법 제정을 위해 간호대학생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민트천사 챌린지에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