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의료원, 수간호사 등 보직자 대상 ‘비대면 리더십 교육’
[편집국] 주은경 기자 news2@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3-03-14 오전 11:23:07
경희대의료원 경희메디칼아카데미(소장 반건호)가 ‘비대면 리더십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팀장, 수간호사, 파트장 등 보직자 282명을 대상으로 총 6회에 걸쳐 비대면 교육이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조직내 중간관리자에게 요구되는 효율적인 구성원 소통법과 성공적인 조직 성과 관리법 학습을 위해 마련됐다.
직책별로 교육내용을 세분화했다. 팀장, 수간호사에게는 △리더의 바람직한 역할 △조직 관리 △성과 관리 등을 교육했다. 중간관리자인 파트장에게는 △자기 변화 관리 △우호적 상사 관계 △그룹내 성과 촉진 관련 내용 등을 교육했다.
교육과정 중 소그룹 활동을 통해 각자의 고민을 나누고, 경험과 해결사례를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김성완 경희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하고 앞서 나가기 위해서는 미래를 바라보고 도전하는 능력이 필요하다”며 “교육을 통해 배우고 깨닫는 시간은 길고 험한 여정을 가야 할 우리에게 강한 기초 체력이 되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희대의료원은 2020년부터 경희의료원 및 강동경희대병원의 양 기관 통합 비대면 교육을 추진했다. ‘조직 활성화 교육’ ‘리질리언스 및 잡 크래프팅 교육’을 실시하는 등 직원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