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 총회 및 동계학술대회 개최 --- 새 회장에 최정화 건국대병원 감염관리팀장 선출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3-02-13 오전 11:12:27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는 제28회 정기총회 및 동계학술대회를 2월 10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 유행 이후에 더욱 강화되고 있는 ‘부서별 감염관리’와 함께 ‘의료기관 평가인증의 실제’ 주제로 열렸다.
특강은 ‘COVID-19 대응을 통해 본 우리나라 신종감염병 관리의 현재와 미래’ 주제로 정은경 전 질병관리청장이 진행했다.
‘감염관리 사례 및 연구 구연발표’를 통해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감염관리의 첫발을 내딛는 담당자들을 위한 ‘감염관리 초보자를 위한 섹션’을 별도로 마련했으며, ‘감염관리 숙련가를 위한 세션’도 진행됐다.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 최지연 회장은 “코로나19 유행 상황의 끝이 다가올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는 만큼 마지막까지 힘을 내주시길 바란다”며 “여러분들의 감염관리를 지원하고 격려하기 위해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 역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학술대회에 이어 열린 정기총회에서는 대한감염관리간호사회 제14대 회장으로 최정화 건국대병원 감염관리팀장이 선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