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의료원, 따뜻한 겨울 연탄나눔 지역봉사활동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3-02-06 오후 02:07:22
충청남도 서산의료원은 연탄나눔 지역봉사활동을 서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인지면 행정복지센터, 인지면 적십자봉사회와 함께 지난 2월 4일 진행했다.
이날 서산의료원에서는 김영완 의료원장과 직원 등 총 10명이 참여했다. 서산시 인지면 소재 지역주민 3가구에 1350장(가구 당 45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했다.
김영완 서산의료원장은 “올해는 유독 날씨가 추운데다 난방비 인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분들이 많으신데,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온기가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주말인데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어 참여해주신 직원분들과 협의체 위원님들, 인지면 행정복지센터, 적십자봉사회 분들에게도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연탄을 전달받은 지역주민은 “추운 날씨에도 연탄 배달을 위해 많은 분들이 고생해 주셔서 이번 겨울도 따뜻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다”고 화답했다.
서산의료원은 매년 겨울 지역주민이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연탄나눔 지역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한 지역주민의 건강권 보장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의 삶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지역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