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공군 항공우주의료원과 협력병원 협약 --- 진료 협력 및 공동 학술연구 도모
[편집국] 주은경 기자 news2@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3-01-11 오후 02:32:45
세종충남대병원(병원장 신현대)이 공군 항공우주의료원(원장 양솔몬)과 업무협약을 1월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원활한 진료 협력과 공동 학술연구 등 상호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세종충남대병원 신현대 병원장, 송희정 진료처장, 안명진 사무국장, 김현정 기획조정실장, 신수희 간호부장, 이기수 진료협력센터장이 참석했다. 공군 항공우주의료원 양솔몬 원장, 하유미 진료부장, 김미정 간호부장, 정성봉 주임원사, 강주빈 계획과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의료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검사 의뢰 및 회신, 기관 후납 등 진료지원과 의학 정보교류, 의료진 공동연구 및 교육 등 상호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응급환자의 신속한 진료체계 협조를 통해 더욱 안전한 진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의학적 자문 제공 등 적극적인 교류를 추진하기로 했다.
양솔몬 항공우주의료원장은 “앞으로 진료 협력뿐 아니라 조종사 공중환경 시뮬레이션과 연관된 진료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양 기관이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현대 세종충남대병원장은 “공군 항공우주의료원과 뜻깊은 협약을 체결해 의미가 남다르다”며 “진료 협력을 비롯해 다양한 공동 학술연구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