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간호사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2-11-14 오후 03:29:14
충북간호사회 산하 괴산군간호사회(회장 문미숙)는 ‘사랑의 김장 나누기’ 봉사활동을 11월 12일 문광면 김장체험 농가에서 진행했다. ‘2022 괴산김장축제 김장 나눔 릴레이’와 연계해 이뤄졌다.
이날 괴산군간호사회 회원과 중원대 간호대학생 40여명이 참여해 절임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고 밀폐용기에 담아 포장했다. 400kg(20박스), 총 300만원 상당의 김치를 담갔다.
이 김치는 괴산군 관내 요양원과 방문간호 대상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등 50여가구에 전달됐다.
문미숙 괴산군간호사회장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노인 및 취약계층에게 감염병 예방수칙 및 건강관리법과 함께 사랑의 김장김치를 전달했다”고 말했다.
이어 “괴산군간호사회는 앞으로도 전문직 간호사의 책무와 역할을 다하면서, 봉사와 사랑으로 지역사회의 숨은 곳까지 살피며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괴산군간호사회는 2005년 2월 창립됐다. 그동안 지역 내 불우이웃돕기, 장애인 야유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등의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괴산군 관내 고교 졸업생 중 간호학과에 진학한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건강한 괴산군을 만드는 데 기여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