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1차관 이기일, 2차관 박민수 임명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2-10-24 오후 01:08:46
윤석열 대통령은 10월 24일 보건복지부 1차관에 이기일 현 2차관, 2차관에 박민수 현 대통령비서실 보건복지비서관을 각각 임명했다.
조규홍 1차관이 보건복지부 장관으로 임명되면서 공석이 발생했고, 이기일 2차관이 1차관으로, 박민수 비서관이 2차관으로 자리를 옮기게 된 것이다.
○이기일 신임 1차관은 행정고시 37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건국대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미국 오레곤대에서 공공정책학 석사학위, 인제대에서 보건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보건복지부 보육정책관, 대변인, 보건의료정책관, 건강보험정책국장, 보건의료정책실장 등을 지냈다. 올해 5월 보건복지부 2차관에 임명됐다.
○박민수 신임 2차관은 행정고시 36회로 공직에 입문했다. 서울대 경제학과를 졸업했으며, 미국 리하이대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보건복지부 보험정책과장, 주미국대한민국대사관 공사참사관, 보건복지부 정책기획관, 복지정책관, 기획조정실장 등을 역임했다. 올해 5월부터 대통령비서실 보건복지비서관으로 활동해왔다.
한편 1차관 산하에는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장애인정책국, 연금정책국 등이 있다. 2차관 산하에는 보건의료정책실, 건강보험정책국, 건강정책국, 보건산업정책국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