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병원 ‘환자안전 캠페인’ 실시 --- 환자안전 교육, 간호사 퀴즈 이벤트 등
[편집국] 오소혜 기자 news3@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2-10-19 오후 05:02:50
중앙대병원(병원장 이한준)은 환자안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병원 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2022 환자안전’ 캠페인을 10월 6일, 17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간호사들이 병원 로비에서 내원객을 대상으로 ‘환자 확인’ ‘안전 투약’ ‘낙상 예방’에 대한 리플릿을 배포하며, 안전한 병원생활에 대해 설명했다.
병동에서는 입원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입원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낙상, 투약오류 등의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한 환자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의료현장에서 안전사고 예방 최일선을 지키고 있는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환자안전 포스터와 사행시 공모전’을 실시했다. 간호본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퀴즈 이벤트 ‘Again! CAUH Nursing’이 열렸다.
중앙대병원 이한준 병원장은 “이번 캠페인이 환자와 교직원 모두 환자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병원 내 안전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중앙대병원은 환자가 안심하고 진료 받을 수 있는 의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