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간호사회 총회 - 노인장기요양보험 시범사업 참여
박성순 회장 선출
[편집국] 이유정기자 yjlee@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07-04-11 오전 09:35:56
경북간호사회는 제60회 정기 총회(제14회 대의원 총회)를 4월 5일 대구 호텔인터불고에서 열어 새 회장에 박성순 서라벌대학 간호과 취업자문 교수(사진)를 선출하고, 올해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 확정했다.
간호사회는 지난해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 2차 시범사업에 참여한 데 이어 올해 3차 시범사업에도 계속 참여해 간호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국민건강을 옹호하는 간호사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주력하기로 했다.
간호사회 홈페이지를 개설해 회원들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 간호행정자 연수, 학술강연회와 보수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각 지역 간호단체장과 간담회를 열어 간호사회 발전을 위한 의견을 모으기로 했으며, 정년퇴임하는 회원들에게 기념품을 증정하고, 원로회원 간담회를 열어 회원 간 유대를 강화하는 데 힘써 나가기로 했다. 간호대학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학생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기로 했다.
6월 16일 열리는 대한간호협회 전국대회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으며, 제5회 간호봉사대장정을 실시하기로 했다. 미 중서부한인간호사협회와의 국제교류사업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 예산은 5억430여만원 규모로 확정했으며, 간호사회 회비는 동결했다.
이날 선거를 통해 새로 구성된 임원진은 다음과 같다. △제1부회장 =이순옥(경상북도 보건위생과 방역계장) △제2부회장 =서옥원(안동병원 간호부장) △이사 =고순희(선린대학 간호과 전담교수) 김정혜(의성군 보건소장) 김종숙(동국대경주병원 간호부장) 손순이(상주성모병원 간호부장) 윤난숙(순천향대구미병원 간호부장) 이명숙(성주 대동초등학교 보건교사) 전계순(영남대부속영천병원 간호과장) 정승은(안동과학대학 간호과 교수) 홍성미(한동대선린병원 간호부장) 황성호(의성군 양서보건진료소장) △감사 =오경숙(경산시 전지보건진료소장) 이현주(경동정보대학 간호과 교수).
개회식에서는 김조자 대한간호협회장이 격려사를, 이철우 경상북도 정무부지사가 축사를 했다. 김춘희 새살림봉사회장이 `미래사회의 선두주자 -여성 그리고 간호사'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