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대구동산병원,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실시 … 서문시장 상인 대상 무료 검진 및 상담
[편집국] 주은경 기자 news2@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2-09-26 오후 01:23:38
계명대 대구동산병원(병원장 서영성)이 지역상인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서비스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문시장 상인 및 이용객을 대상으로 의료상담을 서문시장 상가연합회 내에서 9월 20 오후 2∼4시 진행했다. 100여명이 의료서비스를 받았다.
이번 무료 의료상담은 서문시장 인근 지역민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자 시행됐으며, 검사와 상담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진행했다.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현장에서 신속하게 검사했다. 콜레스테롤 측정기를 이용해 60초∼80초 이내에 4종 수치(△총콜레스테롤 수치 △HDL콜레스테롤 △중성지방 △LDL콜레스테롤)를 검사했다.
검사 결과에 대한 전문의 상담도 실시했다. 이현욱 심장내과 교수가 상담했으며, 심장 관련 질환에 대한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영성 대구동산병원장은 “앞으로도 대구지역민을 위해 항상 먼저 다가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은 10월과 11월에도 의료상담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