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의료원, ESG 경영 선포 … 공공의료기관의 사회적 책임 다할 것
[편집국] 주은경 기자 news2@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2-09-13 오전 10:21:14
대구의료원(원장 김승미)이 ESG 경영체제 전환을 위해 ‘ESG 경영 선포식’을 9월 7일 가졌다고 밝혔다.
ESG는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 구조(Governance)의 머릿글자이며, 친환경 가치 실현과 사회적 책임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것을 말한다.
대구의료원은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기반 구축과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노사가 공동으로 선포식을 개최했다. 노사가 함께 채택한 ESG 경영선언문을 통해 ESG 경영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했다.
또한 의료원의 혁신적인 기능 강화를 통해 지역 유일의 공공의료기관으로서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진료역량혁신 및 감염·재난관리 등을 위한 안전문화 확산 등 공공의료기관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자 ‘S(사회)’분야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승미 원장은 “ESG 경영 도입은 선택이 아닌 생존을 위한 필수 전략”이라며 “노사가 협력해 제대로 된 혁신을 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미래가치를 창출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