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신·편입 학생 위한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열어
대학생활 정보 담은 동영상 제작
[편집국] 오소혜 기자 news3@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2-03-21 오전 09:55:12
“여러분의 새 출발을 응원합니다.”
전북대(총장 김동원)는 2022년 새 학기를 시작하는 신·편입 학생들에게 대학생활의 조기 적응을 돕기 위해 온라인으로 오리엔테이션을 열었다고 밝혔다. 참여 학생들에게 기념품 등을 제공하는 행사를 가졌다.
전북대는 코로나19로 열리지 못하는 오프라인 오리엔테이션을 대체하고자 대학의 정책과 대학생활 가이드 등이 담긴 영상을 제작해 온라인으로 신·편입 학생들을 만났다.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에 학생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영상 곳곳에 15개의 퀴즈를 삽입했다. 최종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에 대해 온라인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에어팟 등 대학생활에 필요한 기기를 선물하는 행사를 3월 18일 가졌다.
인스타라이브로 진행된 추첨 행사는 오후 2시부터 김동원 총장을 비롯한 학생처 관계자와 총학생회장, 각 단과대학 학생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에는 총 447명의 학생이 퀴즈를 제출했고, 추첨을 통해 38명의 학생에게 기념품을 선물했다.
김동원 총장은 “코로나19로 대면할 수 없는 상황에서 새로운 출발선에 선 학생들에게 대학의 주요 정책과 대학생활을 보다 손쉽게 알 수 있도록 동영상을 제작했다”며 “정보와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학생들이 대학생활 전반을 알 수 있는 동영상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리엔테이션 영상은 전북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