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의료기관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인쇄
인하대병원, 김포메디컬캠퍼스 MOA 체결 … (가칭)김포인하대병원 건립 탄력
[편집국] 오소혜 기자   news3@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2-02-15 오전 10:16:19

인하대병원이 (가칭)김포인하대병원 건립을 위한 MOA(합의각서)를 체결했다.

인하대병원은 인하대, 김포도시관리공사, 풍무역세권개발과 ‘인하대학교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을 위한 MOA 체결식을 2월 14일 인하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김영모 인하대병원장과 조명우 인하대 총장, 김동석 김포도시관리공사 사장, 김광호 풍무역세권개발 대표이사 등 각 기관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또한 정하영 김포시장과 신한용 인하대 총동창회장, 인하대 교수·학생·직원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A는 지난해 7월 30일 체결한 ‘인하대학교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을 위한 포괄적 상호협력의 업무협약(MOU)’에서 합의한 내용을 구체화하는 것이다.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사업은 2024년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포시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대학용지 9만㎡의 터에 정석인하학원 산하 의료 및 교육시설이 들어서는 사업이다.

인하대병원은 700병상 이상 규모의 최첨단 디지털 병원 건립에 나선다. 대학과 협력해 김포메디컬캠퍼스를 조성하고, 부속병원 등을 운영하며 김포시민들의 편익 증진 방안을 마련한다.

김영모 인하대병원장은 “대학병원 유치와 건립에 대한 김포시민들의 진심을 익히 알고 있다”며 “인하대병원은 각종 의료 질 평가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최고등급을 획득하는 등 국내 최상위 수준임을 자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병원이 최우선 가치로 삼는 ‘환자 안전’을 기반으로, 시민들의 기대에 부합하는 스마트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업 단계별로 세심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하대병원은 1996년 개원 이후 인천 및 경기서북부권의 의료 서비스 향상에 앞장서며 전국 단위 의료 질 평가와 응급의료기관평가 등에서 최상위 수준을 달성해왔다.

 

 

  • 중앙대 건강간호대학원
  • 보험심사관리사 자격과정
간호사신문
대한간호협회 서울시 중구 동호로 314 우)04615TEL : (02)2260-2571
등록번호 : 서울아00844등록일자 : 2009년 4월 22일발행일자 : 2000년 10월 4일발행·편집인 : 신경림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경림
Copyright(c) 2016 All rights reserved. contact news@koreanursing.or.kr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