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파티마병원, 핵심가지 선포식 --- 마스코트 공모전 수상작 발표
[편집국] 정규숙 편집국장 kschung@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1-11-22 오후 04:36:52
창원파티마병원(병원장 박정순)이 핵심가치 선포식을 지난 11월 17일 파티마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은 병원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병원 이념을 바탕으로 재정립한 가치선언문, 핵심가치, 행동양식을 발표하고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창원파티마병원이 선포한 가치선언문은 ‘사랑의 돌봄으로 생명존중의 전인치유를 수행한다’이다. 이에 따른 핵심가치를 △양질의 진료 △생명존중 △그리스도교적 공동체 △책임있는 관리로 정했으며, 각 핵심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14가지 행동양식을 제시했다.
박정순 병원장은 “오늘 이 시간은 생명과 관련된 일을 하면서 우리가 가져야 할 마음가짐을 재정비하는 시간”이라며 “우리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날 선포식과 함께 지난 9월 실시된 마스코트 & 로고송 공모전 수상작도 함께 발표됐다. 마스코트는 ‘파티(FATI)’와 ‘마티(MATI)’로 정해졌다.
‘파티’는 천사의 날개를 모티브로 디자인됐으며, 하느님이 보내주신 수호천사이다. 파티마병원 공동체의 일원이 되어 사랑의 돌봄으로 생명존중의 전인치유 활동을 함께 펼쳐나가게 된다.
‘마티’는 치유자이신 하느님의 어린양을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수호천사 파티와 함께 파티마 가족의 전인치유 활동을 하게 된다. 환자들이 치유 활동을 통해 어린이처럼 순수하고 생동감 있는 모습으로 회복되도록 기도하고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