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병원 ‘암 예방의 날’ 캠페인
[편집국] 최유주 기자 yjchoi@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1-03-18 오전 11:37:15
울산대병원 울산지역암센터가 제14회 ‘암 예방의 날’을 맞아 내원객 및 전 직원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3월 15~19일 개최했다. 방역지침과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암 예방의 날(3월 21일)’의 의미를 되새기고, 울산시민들에게 암 예방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비대면으로 각종 암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이벤트를 열어 병원을 방문한 내원객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울산지역암센터 소개 △‘암 예방의 날’ 제정 배경 소개 △암 예방 10대 수칙 홍보 △‘암 예방, 건강관리, 삶’ 주제 전시관 운영 △센터별 사업 안내 △암환자 영양관리 △국가암조기검진 홍보 영상 송출 △건강정보 자료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전상현 울산지역암센터 소장은 “지역주민들에게 암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암 조기검진과 암 예방의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울산지역암센터 외에도 권역호스피스센터, 국가폐암검진질관리센터, 울산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울산금연지원센터가 함께 암 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