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코로나19 예방접종 업무협약 … 광주시간호사회 참여
[편집국] 최유주 기자 yjchoi@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21-02-25 오후 06:01:09
광주광역시와 지역 의료기관 및 단체가 안전하고 효과적인 코로나19 예방 접종에 적극 협력키로 합의했다.
업무협약식에는 이용섭 광주시장을 비롯해 김숙정 광주시간호사회장, 양동호 광주시의사회장, 김재휴 광주·전남병원회장, 안영근 전남대병원장, 정종훈 조선대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르면 광주시는 코로나19 예방접종과 관련한 정보를 의료기관·단체에 신속히 제공한다. 예방접종 참여 의료기관 및 의료인력에 대해 예산범위 내에서 각종 수당을 지급한다.
의료기관·단체는 정부와 광주시의 예방접종 계획을 신뢰하고, 예방접종센터 운영을 위한 간호사, 의사 등 의료인력 지원에 적극 협력한다.
이용섭 시장은 “광주시와 지역 의료기관 및 단체는 정부 방침에 따라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차질 없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면서 “시민들이 일상생활에 조속히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는 2월 조선대병원 권역접종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3월 서구 염주종합체육관, 5~7월에 나머지 4개 자치구 접종센터가 순차적으로 개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