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간호사 국가시험 대비 온라인 모의고사 서비스는 'RNbook'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대한간호협회는 2019년 간호사 국가시험 대비 '온라인 모의고사' 서비스를 10월 1일부터 시작했다.
온라인 모의고사는 대한간호협회 출판사에서 운영하는 간호학 전문도서몰 'RNbook' 홈페이지(www.RNbook.or.kr)에서 구매해 풀어볼 수 있다. 이용기간은 2019년 1월 31일까지이다.
온라인 모의고사는 3차까지 볼 수 있다. 구매비용은 1차·2차·3차 회차별로 각 5000원이며, 1∼3차 세트 구매 시 1만원이다.
온라인 모의고사는 간호사 국가시험의 최신 경향을 반영한 적중률 높은 문제로 구성됐다. 간호대학 교수 및 실무전문가들의 철저한 분석을 토대로 수준 높은 문제들을 엄선했다.
특히 국가시험과 동일한 과목, 문제 수, 제한시간을 적용해 개발했기 때문에 문제를 다 풀면 최종 합격 여부 및 과목별 과락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오답 및 중요문항 관리 기능이 있어 부족한 부분에 대해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이에 앞서 대한간호협회는 간호사 국가시험 대비 문제집을 새로 출판하는 작업을 2017년에 완료한 바 있다. 신규 문제집은 △성인간호학 △모성간호학 △아동간호학 △지역사회간호학 △정신간호학 △간호관리학 △기본간호학 △보건의약관계법규 등 8권이다. 이 중 보건의약관계법규는 개정판이 2018년 8월 31일 출시됐다.
국가시험 대비 문제집은 'RNbook'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며,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에서도 직접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단체 구매 시 최대 10% 할인된다. 8개 과목 세트 구매 시에는 10%가 할인되며, 북마크가 증정된다. 문의전화 02)2260-2553.
문제집을 구매한 경우에 한해 '문제집 온라인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 문제집에 실린 문제와 해설을 그대로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문제풀이, 오답체크, 해설노트, 메모기능 등을 활용해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중요문항에 체크를 해두면 모아서 다시 풀어볼 수 있으며, 오답문항만 다시 풀어볼 수도 있다.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문제집을 구입한 후 뒷면에 인쇄돼 있는 쿠폰번호를 입력해 인증을 받으면 된다. 쿠폰은 스크래치 카드 형태로 제공된다. 쿠폰의 유효기간인 2019년 1월 31일까지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간호협회에서 발간한 문제집의 특징은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의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한 맞춤형 문제가 수록돼 있다는 점이다. 현직 교수와 병원 및 지역사회 임상전문가가 개발·검토한 국가시험 예상문제로 구성됐다. 신규간호사에게 필요한 이론 및 임상사례별 문제해결능력 향상에 초점을 뒀다.
정규숙·최수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