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이용해 편리하게 반복학습
중요문항, 오답문항 풀이 기능 제공
간호학 전문도서몰 `RNbook' 새 단장
대한간호협회는 간호사 국가시험 대비 문제집 8종을 새로 출판하는 작업을 모두 완료했다. 특히 간호대학생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공부할 수 있도록 `문제집 온라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신규 문제집은 △성인간호학 △모성간호학 △아동간호학 △지역사회간호학 △정신간호학 △간호관리학 △기본간호학 △보건의약관계법규 등 8권이다.
국가시험 대비 문제집은 대한간호협회 출판사에서 운영하는 간호학 전문도서몰 `RNbook' 홈페이지(www.RNbook.or.kr)에서 판매하고 있다. 단체 구매 시 최대 10% 할인된다. 8개 과목 세트 구매 시에는 10%가 할인되며, 북마크 2종이 증정된다. 문의 02)2260-2553.
문제집을 구매한 경우에 한해 `문제집 온라인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 문제집에 실린 문제와 해설을 그대로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이다.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문제풀이, 오답체크, 해설노트, 메모기능 등을 활용해 반복학습이 가능하다. 중요문항에 체크를 해두면 모아서 다시 풀어볼 수 있으며, 오답문항만 다시 풀어볼 수도 있다.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문제집을 구입한 후 뒷면에 인쇄돼 있는 쿠폰번호를 입력해 인증을 받으면 된다. 쿠폰은 스크래치 카드 형태로 제공된다. 쿠폰의 유효기간인 2018년 1월 31일까지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간호학 전문도서몰 `RNbook' 홈페이지도 새 단장했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기기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해 전면 개편했다. 간호학 관련 서적 구매방법 및 절차를 간소화했으며, 모바일기기에서 직접 편리하게 서적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간호협회에서 발간한 문제집의 특징은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의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한 맞춤형 문제가 수록돼 있다는 점이다. 현직 교수와 병원 및 지역사회 임상전문가가 개발·검토한 국가시험 예상문제로 구성됐다. 신규간호사에게 필요한 이론 및 임상사례별 문제해결능력 향상에 초점을 뒀다.
간호협회는 문제집 신규 출판에 앞서 공모를 통해 과목별 문항개발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간호대학 교수와 함께 병원 및 지역사회 임상전문가 중 석사학위 소지자 이상으로 경력 5년 이상인 간호사가 포함됐다. 문항개발자들을 대상으로 문항개발 능력 향상 워크숍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