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Home / 여성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인쇄
올해의 양성평등 광고 선정
[편집국] 최수정 기자   sjchoi@koreanurse.or.kr     기사입력 2016-12-13 오후 02:32:42

올해 양성평등한 광고에 ‘핫초코 미떼-순해요 편’과 ‘레고(LEGO)-땡큐, 키즈(Thank you, kids) 캠페인’이 선정됐다.

‘올해의 광고상’은 매년 한국광고PR실학회가 주최하고 있으며, 올해 ‘양성평등 부문’을 신설해 여성가족부가 후원했다. 민간기업들이 양성평등 문화조성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서다. 2015년 7월~2016년 6월 지상파와 케이블방송에서 송출된 광고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동서식품의 광고 ‘핫초코 미떼-순해요 편’은 엄마의 부재 시에만 육아와 가사를 하는 아빠라는 정형화된 광고연출에서 벗어나 자녀의 유치원 등원길에 버스를 태워주고, 친구 엄마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아버지의 일상을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레고코리아의 광고 ‘레고(LEGO)-땡큐, 키즈(Thank you, kids) 캠페인’ 은 아빠가 아이들과 똑같은 발레복을 입고 춤추고, 종이박스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등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춰 호흡하는 가족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양성평등과 공동육아의 의미를 잘 풀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 보험심사관리사 자격과정
간호사신문
대한간호협회 서울시 중구 동호로 314 우)04615TEL : (02)2260-2571
등록번호 : 서울아00844등록일자 : 2009년 4월 22일발행일자 : 2000년 10월 4일발행·편집인 : 신경림  청소년보호책임자 : 신경림
Copyright(c) 2016 All rights reserved. contact news@koreanursing.or.kr for more information